본문 바로가기

미술정보/기타 꿀팁

미술학원이나 인강을 꼭 들어야 할까?

728x90

[미술학원을 꼭 다녀야 할까?]

시작 사진


 

인사

 

  안녕하세요~ "그림쟁이 YC" 입니다!

그림을 처음 시작하기로 마음먹으면, 고민하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미술학원이나 유료 강의를 들을지' 아니면, '혼자 강의 보며 독학을 할지'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처음 미술을 배울 때, 학원에 다녀야 할지? 독학해야 할지?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학원과 유료강의를 말하기 쉽게, 학원으로 통칭하겠습니다.)


 

1. 그림은 시간 날 때 하는, 취미이다.
2. 그림으로 먹고살 만큼 잘 그리고 싶다.

 

목차 소개

 

  학원에 다니는 건, 내 목표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첫 번째,  1. 시간 날 때 하는 취미인 경우에는, 독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술학원에 가면, 아마 스파르타식으로 배우게 됩니다.  미술을 직업으로 하려는 사람에게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취미로 하려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스트레스가 되고, 그림 그리기가 싫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취미로 미술을 할 거라면, 유튜브나 핀터레스트 처럼 여러 SNS를 활용하며 독학하는걸 추천드립니다.

 


 

2. 그림으로 먹고살 만큼, 잘 그리고 싶다.

 

그림 프로 미로

 

  두 번째,  2. 그림으로 먹고 살 만큼 잘 그리고 싶다면, 무조건 미술학원에 가는 걸 추천합니다.  이 경우, 평생 그림을 그리는 프로가 되기로 마음먹었을 겁니다.  제가 좋아하는 작가님의 말씀을 빌려 말하자면, "프로의 경지로 가는 길은, 많은 미로를 뚫고 가는 길입니다."  걸어, 막다른 길을 만나기도 하고, 돌아서 다른 길을 찾기도 합니다.  여러 시행착오를 겪지요.  그러다 결국 미로를 벗어나게 되면, 깨달음을 얻고 '득도'하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필연적으로 거쳐야 프로가 될 수 있습니다.  미술학원은, 바로 그런 분들의 노하우를 얻는 거예요.  그분들은 이미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미로를 헤매다 결국 길을 찾은 분들입니다.  내가 미로를 걸어갈 때, "그쪽은 막다른 길이야.", "거기는 지름길이야. 거기로 가." 라고 알려주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미술학원에 가서,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우는 걸 추천드립니다.

 

 

(※미술학원과 화실의 차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술정보/기타 꿀팁] - 미술학원과 화실 차이

 

미술학원과 화실 차이

[미술학원? 화실? 어디를 가야 할까?] 안녕하세요~ "그림쟁이 YC" 입니다! 주위 분들이 심심찮게 저에게 "미술학원과 화실의 차이가 뭐예요?"라며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미술을 전공한 저

artist-yc.tistory.com


 

마무리하며

 

 

  많은 학원 강사분들과 유튜브 강의들은 미로의 지름길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사실. 그 길을 걸어가는 건, '나 자신'입니다.  아무리 지름길을 알려줘도, 인내하며 걸어가지 않으면 절대 미로를 빠져 나갈 수 없지요.  미로를 걸어서 탈출해야 하는 사람은 여러분 자신이라는 것을 명심하시면 좋겠습니다.

 

해어짐 인사

 

  이상 "그림쟁이 YC" 였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통해 남겨주세요~

728x90